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볼륨 3: 감동적인 마무리 영화 리뷰

by 와이지엠 2023. 6. 21.

1.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줄거리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본거지가 된 노웨어!!


스타로드가 가모라를 잃은 슬픔으로 술에 취해 뻗어 있습니다. 로켓은 멤버들에게 그를 옮기라고 하고, 네뷸라는 피터를 든 채로 멤버들과 밖으로 나가면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영화가 시작됩니다.

한편 소버린의 대사제 아이샤가 보낸 아담 워록은 노웨어로 고속으로 날아오고, 로켓에게 돌진하며 그를 공격합니다. 그 공격으로 로켓은 치명상을 입게 됩니다.

뒤이어 스타로드와 드랙스가 맞서지만 아담 워록에게 무참히 당합니다. 아담이 드랙스를 끝내려는 순간, 네뷸라가 고열의 칼날 화한 손으로 뒤에서 그의 가슴을 꿰뚫으며 전투는 마무리됩니다.

평화로운 노웨어에 아담의 공격은 그야말로 순식간에 일어나고 고속으로 날아와 고속으로 날아서 도망을 칩니다. 영화 초반에 깊은 인상을 남기게 됩니다.

치명상을 입은 로켓을 회복시키려 하지만 로켓의 몸 안에 있는 자폭장치 때문에 치료 팩을 사용하지도 못하고 됩니다. 네뷸라는 로켓의 신체에 접속해 89P13이라는 일련번호를 알아내고 멤버들은 로켓의 자폭장치를 해제하고 치료를 하기 위해 그를 실험한 오르고의 본사로 향합니다.

그렇게 오르고로 진입하려던 순간 우주선의 경보음이 울리고, 그때 네뷸라는 가모라와 연락을 하고 지내고 이번 미션은 사전에 합의한 일이라는 것을 밝히며 피터는 가모라와 재회를 합니다.

그리워하던 가모라와 재회한 피터는 어쩔 줄 모르는 모습이 귀엽기까지 합니다. 그리고 그녀에게 좋아하는 맘을 숨기지 않고 계속 작업을 거는 모습도 위트가 있고 영화의 재미를 더합니다.

로켓의 기록이 들어있는 1 코어 드라이브를 얻고 그루트의 도움으로 탈출하지만, 정작 드라이브 안에 킬 코드 해제 키가 없다는 걸 알게 되고, 킬 코드 해제 키를 얻기 위해 함정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하이 에볼루셔너리의 연구소인 카운터 어스로 향합니다.

카운터 어스는 실상 자유여신상만 삐고 지구와 흡사한 모습에 보는 이들로 하여금 놀라움을 자아냅니다. 그리고 평화롭고 폭력이 없을 것은 같은 행성은 이면에는 더럽고 폭력이 있음을 보여줘 충격을 더합니다.

하이 에볼루셔너리는 피터와 그루트를 제압하고 카운터 어스를 폭발시키라는 명령을 내리며 연구소는 함선이 되어 우주로 올라갑니다. 올라가는 우주선에서 그루트와 스타로드는 기록자 틸을 잡아 같이 떨어집니다.

틸에게서 키를 입수한 스타로드는 로켓을 살리기 위해 수술을 하고 로켓의 바이탈 사인이 멈추자 피터는 심폐소생술까지 합니다. 그 순간 로켓은 죽기 직전에 89 실험체 친구들을 만나고 구사일생으로 살아나게 됩니다.

죽음의 문턱에서 로켓은 89실험체 친구들을 만나고 그리움을 느끼며 그들과 함께 하길 원합니다. 그러나 라일라가 너는 아직 할 일이 있다고 하며 볼을 맞댄 후 로켓이 깨어나는 장면은 무척 감동적입니다.

피터는 멤버들이 하이 에볼루셔너리의 함선에 있다는 걸 알게 되고, 아담의 공격을 물리치면서 멤버 전원이 함선에 탑승하게 됩니다. 멤버들에게서 함선에 많은 아이들이 있다고 들은 피터는 노웨어를 불러옵니다.

노웨어를 하이 에볼루셔너리에 접촉시키고 코스모의 염동력으로 그 연결을 굳건히 한 다음 아이들과 실험동물들을 대피시키는 데 성공합니다.

함선에서 노웨어로 아이들과 실험동물들이 탈출할 때는 아슬아슬하면서도 모두 구출했구나 하는 통쾌함이 느껴집니다.

무너져가는 함선에서 하이 에볼루셔너리가 로켓을 발견하고, 로켓을 죽이려고 하지만 테스트하던 중력 부츠로 그를 공격하고 가모라가 그의 배에 칼을 박아 넣은 뒤, 가면을 벗겨냅니다.

하이 에볼루셔너리의 가면이 벗겨지면서 그의 실체를 보고 나서는 너무 끔찍하다는 생각이 들면서 얼굴보다 그의 만행이 얼마나 끔찍한 지를 보여주는 것 같았습니다.

탈출하던 피터는 떨어뜨린 Zune을 줍느라 뒤처지고 필사적으로 날아 보지만 점점 멀어지면서 온몸이 얼어붙어 죽을 위기에 처합니다. 그때 그루트에게 감동을 받은 아담이 날아와 피터를 노웨어로 데려오는 데 성공하며 극적으로 살아나게 됩니다.

전투가 끝난 후, 가모라는 본래의 라바저스로 돌아가고 맨티스는 자신의 인생을 살아보기 위해 떠나겠다고 말을 하고 피터도 지구로 돌아가서 외할아버지를 만나겠다고 합니다. 피터는 은하계엔 언제나 가디언즈가 필요하다 말하며 로켓에게 가디언즈의 대장 자리를 넘깁니다.

다시 노웨어!! 춤추는 아이들에게 이끌려 드랙스는 함께 춤을 춥니다. 아담은 노웨어 사람들이 신나게 춤추는 모습을 보고 미소를 보이며 모두들 기쁨의 함성을 지릅니다. 즐거운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멤버들과 로켓의 기쁜 얼굴로 영화는 막을 내립니다

마무리가 너무 가슴 따뜻하고 마음이 훈훈해지는 영화입니다.

2.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마지막이야기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는 스타로드, 가모라, 드랙스, 로켓, 그루트 다섯 멤버로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2편은 욘두와 맨티스, 네뷸라 등이 팀에 합류하지만 원래는 다섯 멤버입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러시 3은 오리지널 팀이 같이하는 마지막 영화가 될 거라고 합니다. 제임스 건 감독은 3편을 통해 오리지널 팀의 이야기를 끝내고 새로운 팀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여러 번 말한 바 있습니다.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3은 제임스 건 감독이 맡은 마지막 마블 영화이고, 이 영화 이후 DC 확장 유니버스로 넘어가 주요 제작자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일부 배우들도 이 영화를 마지막으로 배역에서 은퇴한다고 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좋아하던 오리지널 팀으로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시리즈는 끝이 나지만 우리의 기억 속에 오래도록 남을 것입니다.

3. 총평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3은 가모라를 잃고 슬픔에 빠져 있던 피터와 그 멤버들이 위기에 처한 은하계와 로켓을 살리기 위해 힘을 모으고, 그들의 마지막이 될지도 모르는 전투에 나서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3는 시리즈의 최종 편으로, 전작 이후 6년 만의 후속 편으로 제임스 건 감독이 맡아서 그 특유의 센스 있는 유머와 위트, 인간미 넘치는 감성, 독창적인 연출이 독보이는 작품입니다. 

 

여기에 나오는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으로 재미와 감동을 함께 즐길수 있는 영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