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범죄도시 2 : 다시 봐도 재미있는 영화 리뷰

by 와이지엠 2023. 6. 27.

1. 범죄도시 2 줄거리

젊은 한국인 남성 최용기는 브로커의 안내로 봉고차에 탑승하고 강해상의 파트너인 두익이 무자비하게 최용기를 구타합니다. 그들의 목적은 최용기를 납치해 돈을 뜯어내는 것입니다.

 

장면이 바뀌고 한 슈퍼마켓에서 짱구라는 이름의 정신병자가 식칼을 들고 인질극을 벌입니다. 이에 형사들이 앞에서 시선을 끄는 동안 마석도가 슈퍼 뒷문으로 몰래 들어가 시원한 펀치로 짱구를 제압합니다.

 

그 후 마석도와 전일만은 금천구에서 활동했던 강도 삼 인방 중 한 명이 베트남에서 자수했다는 소식을 듣고 그를 대한민국으로 이송하기 위해 베트남에 출장을 가게 됩니다.

 

베트남에 도착한 마석도와 전일만은 유종훈이 자수 사유가 양심의 가책이라는 말을 듣고 무언가 숨기고 있음을 직감합니다. 마석도의 진실의 방 취조에 결국 무슨 일을 겪었는지 다 말하게 됩니다. 마석도는 불법인걸 알지만 직접 강해상의 흔적을 쫓습니다.

 

유종훈에게 들은 강해상의 근거지를 찾아가 마당을 파헤치자 4구의 시체가 나오면서 베트남 당국도 난리가 납니다. 베트남 공안들은 한국 경찰이 개입할 일이 아니라며 쫓아내고 둘은 휘발유 형제가 말해준 한국인 조폭 라꾸를 찾아갑니다.

 

강해상의 숙소에는 최용기의 아버지가 아들을 죽인 강해상을 제거하기 위해 전문 킬러들이 강해상을 기습하기 위해 숙소에 숨어 있습니다. 엄청난 혈전이 벌어지고 강해상은 킬러들 대부분을 죽여버립니다.

 

한편 마석도와 전일만은 라꾸의 사업장에 쳐들어가서 강해상의 숙소로 최춘백이 보낸 킬러들을 안내한 까불이를 통해 강해상의 위치를 알아냅니다.

 

강해상의 숙소에 도착한 둘은 처참한 현장에 경악하면서 현장을 조사하던 중 강해상과 두익에게 기습당하고 전일만은 강해상에게 어깨에 큰 부상을 당합니다. 두익이 마석도를 상대하는 사이에 강해상은 도주하고 두익은 마석도에게 심하게 얻어맞고 쓰러집니다.

 

베트남 당국은 마석도와 전일만에게 추방령을 내리고 강해상이 한국으로 갔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추방령에 순순히 응하고 귀국합니다.

 

전일만은 강해상이 한국에 온 것을 최용기 아버지가 알면 걷잡을 수 없이 일이 커진다고 말하고 서장님에게 7일 동안 수사 기간을 얻어냅니다.

 

강력반은 최용기의 장례식장에 강해상이 찾아올 경우를 대비해 형사 둘을 배치합니다. 그리고 장이수를 찾아가 밀입국 루트를 알아내 강해상의 흔적을 찾지만 흔적을 지우면서 이동해 따라잡기가 힘듭니다.

 

한편 강해상은 장례식장에 직접 들어가 최 회장과 같이 엘리베이터를 타고 엘리베이터에서 경호실장을 처리한 뒤 최 회장을 납치합니다. 

 

회장의 아내는 마석도 일행을 찾아와 사정을 얘기하고 도움을 요청하여 강해상에게 전화를 걸어서 몸값과 최 회장을 교환하기로 합니다. 강력반은 얼굴이 알려져 있어서 마석도는 장이수에게 운전사 역할을 부탁합니다.

 

거래 당일 강해상은 장씨 형제에게 계속해서 차를 꼬이게 돌게 하면서 경찰들을 따돌리려고 하고, 인근의 폐공장을 수색하던 오동균 형사가 납치된 최춘백을 찾아내지만 오동균은 강해상에게 습격을 당하게 됩니다.

 

한편 강해상을 믿지 않던 장씨 형제는 돈을 가로채기 위해 회장의 아내를 추격해 백화점까지 들어갑니다. 백화점 안까지 회장의 아내를 쫓던 장씨는 마석도에게 연신 맞고 제압당합니다.

 

장이수는 돈 가방을 가지고 도망가려고 마음먹는데 강해상이 그 뒤를 쫓습니다. 장이수는 밀항을 하려고 하지만 이내 강해상에게 돈 가방을 뺏어 깁니다. 이후 경찰의 검문을 피하기 위해 버스에 올라타고 이를 지켜보던 장이수가 누군가에게 문자를 보냅니다

 

버스가 지하차도에 진입하는 순간 마석도가 버스를 세우고 버스 승객들을 하차시킨 후 강해상과 대면하게 됩니다.

 

마석도와 강해상의 최후의 결전이 이어지고 마석도의 강력한 파워로 옆차기를 맞아 앞 유리창을 뚫고 버스 밖으로 날아가 버립니다.  이후 강력반 형사들의 포장마차 회식 장면을 끝으로 영화는 끝이 납니다.

2. 총평

2017년에 개봉 한 범죄 도시의 후속작으로 천만 관객을 돌파하고 한국 흥행 순위 9위에 올랐습니다. 전작의 악랄하고 무자비한 장첸에 이어 공포스러운 카리스마를 가진 강해상이 빌런으로 나옵니다. 차분하면서도 섬뜩한 손석구의 연기로 사상 최악의 빌런이 탄생하게 됩니다.

 

범죄 도시 2에서 마석도는 정의감이 넘치는 강력계 형사로써 시원한 맨주먹 파워로 관객들로 하여금 시원한 한방을 악당들에게 먹이는 장면은 너무 멋있습니다. 

 

영화 전체적으로 잔인함과 악랄한 범죄의 농도는 짙지만, 영화 중간중간에 터지는 유모와 위트 요소들이 다소 무겁고  무서운 장면을 조금 완화시켜 줍니다. 그리고 마동석만의 유머는 이 영화의 매력입니다.

 

최종 관객 수는 약 1260만 명으로 2022년 개봉 영화 중 최다 관객 수를 기록했습니다. 화끈한 액션과 마동석의 캐릭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