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쿠아맨, 화려한 바닷속 왕국의 제왕이 되다.

by 와이지엠 2023. 12. 8.

1. 아쿠아맨 줄거리

영화는 등대지기 토머스가 순찰 중, 화려한 옷을 입고 해변가에 쓰러져 있는 여자를 구하면서 시작됩니다.

그 여자의 정체는 아틀란티스 왕국의 여왕 아틀라나! 

그녀는 정략결혼을 피해 아틀란티스 왕국을 도망쳤고, 자상한 토머스와 사랑을 하게 되고 아들 아서를 낳습니다.

평화로운 한때, 아틀란티스 왕국에서 아틀라나를 데려오기 위해 군대를 파견하고 아틀라나는 뛰어난 전투력을 발휘해 이들을 제압합니다. 그러나 남편과 아들을 위해 아틀라나는 아틀란티스로 돌아갑니다. 

아서는 어렸을 적부터 해양 생물들과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간이 흐른 뒤 어느 바닷속에서 러시아 잠수함은 해적들에 의해 공격을 받습니다. 그때 아서가 나타나 잠수함으로 침입해 해적들을 무찌르고 해군들을 구합니다. 

이 과정에서 해적의 보수가 어뢰에 깔리고 잠수함에 물이 차오르자 보스의 아들은 아서에게 도움을 청하지만 아서는 바다에게 자비를 구하라며 그들을 버리고 갑니다. 보스의 아들은 아버지를 버려두고 살아남지만 아서에게 복수를 하기로 결심을 합니다.

아틀란티스의 왕 옴은 아틀라나가 정략결혼하여 낳은 아들입니다. 옴은 인간들을 침공할 계획을 꾸미고 7개 왕국 중 4개 왕국의 지지를 얻고 오션 마스터가 되려고 합니다. 이 중 제벨 왕국에게 자신을 지지할 것을 요청하고 인간의 습격을 받은 제벨왕은 자신을 구해준 옴을 지지하게 됩니다.

아서는 술집에서 아버지와 한잔하고 돌아오는 길에 메라를 만납니다. 메라는 옴의 계획을 말해주며 아서에게 아틀란티스의 왕이 되라고 하지만 아서는 거절합니다. 차를 타고 돌아가던 도중 아틀란티스에서 일으킨 큰 해일에 의해 아서의 아버지가 죽을 뻔하지만 메라의 도움으로 살아납니다. 

아서는 옴을 물리치고 다시 지상으로 온다는 조건으로 메라와 함께 아틀란티스로 향합니다.


아서는 메라와 아틀란티스로 향하던 도중 비밀 장소에서 어렸을 적 자신을 단련시켜 준 벌코를 만나게 됩니다. 벌코는 아틀란 왕의 삼지창을 얻으면 아틀란티스를 통치할 수 있다고 알려주고 데저터 왕국의 유물을 주며 데저터 왕국으로 가라고 합니다. 

그러던 중 옴의 친위대가 들이닥치고 아서는 생포됩니다.

옴 앞에 끌려온 아서! 

옴은 혼혈이지만 장자인 아서를 이기고 정당성을 갖기 위해, 그리고 아서는 옴을 무찌르고 아틀란티스와 인간의 갈등을 막기 위해 이 둘은 대결합니다. 

옴의 홈그라운드에서 결투가 시작되고 아서는 결국 옴에게 밀려 어머니의 삼지창도 부러지고 죽을 위기에 처하게 되는데 메라가 수중선을 이끌고 나타나 아서를 구해줍니다. 

아서와 메라는 전설의 삼지창을 찾기 위해 데저터 왕국이 있던 사하라 사막으로 향하고 그곳에서  벌코가 준 유물을 이용해서 빈 병 하나를 얻고 이탈리아의 시칠리아 섬으로 가보라는 메시지를 따라 시칠리아로 향합니다. 

한편 옴은 복수심을 품고 있던 보스의 아들과 만나고 아틀란티스의 무기를 줍니다. 그는 옴이 준 무기를 개조하여 슈트를 만들어서 장착합니다.

시칠리아에 온 아서와 메라는 그곳에서 빈 병을 조각상에 꽂아 삼지창을 있는 곳을 향해 바다 한가운데로 가기로 합니다. 

그때 아틀란티스의 친위대와 보스아들이 나타납니다. 보스의 아들은 개조된 수트를 입고 블랙 만타라고 자신을 소개합니다. 혈투 끝에 블랙 만타를 물리치지만 아서는 중상을 입고 정신을 잃습니다.

한편 옴은 남은 왕국들의 지지를 얻기 위해 피셔맨 왕국으로 향하고 피셔맨 국왕을 도발하여 정당방위인 척 국왕을 살해하고 강제로 지지를 얻어냅니다.

아서와 메라는 아틀란티스 인이 괴물로 퇴화한 트렌치 왕국으로 향합니다. 무시무시한 트렌치 인들의 공격을 피하여 소용돌이 안으로 들어가고 그들이 도착한 곳은 지구의 중심인 숨겨진 바다입니다.

그곳에서 아서의 어머니인 아틀라나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아틀라나는 트렌치 왕국에 처형당하러 보내졌지만 홀로 버텼다고 말합니다. 그녀는 밖으로 나가기 위해 아틀란의 삼지창을 얻어야 하지만 그곳에는 거대한 카라덴이 있다고 말합니다.

아서는 아틀란의 삼지창을 얻기 위해 삼지창이 있는 장소로 향하고, 죽어서 백골이 된 아틀란 왕이 갑옷이 입혀진 채로 삼지창을 들고 있는데 그곳에서 거대한 카라덴의 무자비한 공격을 받습니다. 

그때 아서의 해양 생물과의 소통 능력으로 카라덴과 대화를 하고 카라덴은 놀라워하며 삼지창을 뽑아 보라고 합니다. 아서는 삼지창을 단번에 뽑아 들고 죽은 아틀란 왕의 갑옷이 슈트가 되어 몸에 입혀지며 아쿠아맨이 됩니다.

옴은 브라인 왕국을 설득하려고 하지만 강경한 브라인 왕국의 태도에 전쟁을 벌입니다. 대규모 전투가 펼쳐지는 가운데 아서가 카라덴을 타고 등장합니다. 아쿠아맨이 된 아서를 따라 해양 생물들도 합세하여 옴의 군대를 밀어 붙입니다. 메라의 요청으로 제벨 왕은 전쟁을 멈추고 아서는 옴에게 대결을 요청합니다.

아서에게 유리한 바다 위에서 전투를 하고 아서가 승리합니다. 옴은 자신을 죽이라고 말하지만, 그때 아틀라나가 올라와 의미 없는 살상은 멈추라고 합니다. 옴은 결국 구금되고 아틀란티스 인들은 아서를 국왕으로 인정하고 전쟁은 끝이 납니다. 

아틀라나를 그리워하며 매일 바다를 보러 가던 아서의 아버지 토머스는 어느 날 바닷가에서  아틀라나와 감격의 재회를 합니다. 그리 아서는 독백으로 아버지와  어머니는 어울리지 않는 만남이었지만 자신이 탄생하고 육지와 아틀란티스가 화합하게 됐다고 말하며 나는 '아쿠아맨이다'라는 말과 함께 영화는 끝이 납니다.

2. 총평

아쿠아맨은 캐스팅이 좋았습니다. 장발과 수염, 탄탄한 근육을 지닌 제이슨 모모아가 아쿠아맨으로서 잘 어울렸고, 메라 역을 한 엠버 허드도 빨간 머리와 아름다운 미모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니콜 키드먼도 여전히 아름다운 미모로 아틀라나 역할에 적합했다고 생각합니다.

영화 속에서 바닷속 세계를 화려하게 그려내면서 마치 상상 속 바다세계가 눈앞에 펼쳐진듯합니다. 아틀란티스 왕국의 알록달록한 색감과 화려함, 바다생물들과 하나 되어 생존하는 모습 등 아름다운 장면들은 눈을 뗄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바다 깊은 곳에 아틀란티스라는 해저 왕국이 존재하며 인간의 몸이었으나 바다에 적응하기 위해 바다에서 숨 쉬고 생활할 수 있도록 진화되었다는 설정이 인상 깊습니다.

옴이 육지에 분노를 쏟아낼 때 해일을 통해서 인간들이 바다에 버린 쓰레기들을 되돌려 주기도 했는데 이는 바다환경오염에 대해 현실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아쿠아맨은 시원시원한 아쿠아맨의 괴력과 아름다운 히로인 등 심해와 아틀란티스는 매우 아름답게 보여주면서 관객들의 눈을 즐겁게 해 주어 좋습니다.

3. 후속작 정보

물속에서 섹시미를 발휘하는 아쿠아맨이 후속작으로 2023년 아쿠아맨과 로스트 킹덤으로 개봉 예정을 앞두고 예고편이 공개가 됐습니다. 

이전의 아쿠아맨을 연출한 제임스 완이 그대로 메가폰을 잡았으며 메라의 역을 맡았던 앰버 허드와 조니 뎁의 법정 싸움으로  워너 브라더스 측에서 앰버 허드를 제외하려고 했지만 다시 출연을 확정했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후속편의 기대감을 상승시키고 있습니다.  

이미 사생활 논란으로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은 앰버 허드가 편집에 대한 분량의 이야기가 많이 나왔으나 정면 돌파 의지를 보이면서 제임스 완 역시 그녀에 대한 편집을 하지 않고 내보낸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편보다 더욱 유쾌해진 아쿠아맨과 강해진 빌런과의 전투를 공개하면서 영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2023년 12월에 개봉 예정인 아쿠아맨과 로스트 킹덤 영화는 대중들의 의견이 반반이어서 뚜껑을 열어봐야 결과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